Capstone Design
SNS 상에서의 상품 선호도 분석 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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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
나의 졸업작품 선택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할때 어떤 과정을 거쳐서 물건을 구입할까
에서 시작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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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 의사 결정 과정 |
사람들은 물건을 구매할때 어떤 과정을 거쳐서 물건을 구매하게 될까.
구매 의사 결정 과정 표를 보면구매의 필요성을 느끼고 상품들을 찾아보고 비교한후
구매를 결정하는게 일반적인 구매 의사 결정 과정 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 하기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정보탐색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정보 탐색을 통해서 자신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을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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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탐색 단계 |
정보탐색 단계에서 우리는 과거의 경험, 인터넷 검색, 리뷰/후기 등을 보고 상품을 구매한
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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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점 |
하지만 인터넷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이 성행 하면서 거짓 정보를 보고 잘못된 판단을 하여
잘못된 구매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잘못된 구매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래서 나는 일상속에 오고가는 대화를 분석하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을거라
생각했고 SNS가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걸 떠올렸다.
생각했고 SNS가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걸 떠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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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석사이트 결과 |
하지만 이 역시도 문제점이 있다.
위 사진은 SNS 분석 사이트중 하나에서 갤럭시S7을 검색한 결과 화면이다.
위 사진은 SNS 분석 사이트중 하나에서 갤럭시S7을 검색한 결과 화면이다.
SNS 또한 가계정들과 광고성 글로인해 제대로된 분석이 되지 않는것을 볼수있다.
:: 결론 ::
잘못된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는 것은 분석하지 않는것만 못할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가계정들과 광고성 글을 필터링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점수화 하여 상품 구매를 도와주는 SNS 상에서의 상품 선호도 분석 툴을 개발
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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